고양이가 먹었을 때 중독을 유발할 만한 식물은요 알려진 것들만 700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조그마한 약만 먹어도 죽음에 이르게 하거나 아니면 냄새만 잘못 맡아서
신부전이 오게 할 만한 식물들도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와 식물은 잘 안 맞는다고 하는데요.
만약 식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양이 키우시려면 고양이와 식물 둘 중 하나만 선택해서
키우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더라구요.
보통 실내에서 고양이 키우시는 분들 중에 실내에서 식물들 키우시는 분도 계시거든요.
그런데 그중에 생각보다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들도 많이 키우시더라고요.
그래서 고양이의 치명적인 식물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아마 고양이가 식물 종류를 거의 먹지 않는 완전 육식 동물이기 때문에 더욱더 그런 것 같습니다.
고양이를 먹었을 때 중독을 유발할 만한 식물은 알려진 것들만 700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조금만 먹어도 죽음에 이르게 하거나 아니면
냄새만 잘못 맡아도 식부전이 우려할 만한 식물들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 주변과 가정에서 흔하게 키우는 식물 중에 고양이에게 위험할 만한 식물들을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간혹 고양이가 스스로 식물을 먹고 싶어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주로 속이 불편해서 아니면은
헤어볼을 토해내기 위해서 하는 거라고 합니다.
거칠거칠하고 섬유질로 만든, 고양이로서는 소화가 거의 불가능한
이런 종류의 식물들을 먹음으로써 혹시라도 상한 음식을 먹었다고 판단되거나 아니면
몸 안에 헤어볼이 쌓였다고 판단되면은 토해버린다고 합니다. 이는 자연 환경에서
고양이가 보다 안전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 발달한 고양이들만의 노하우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들
이때 사용되는 식물들은요 주로
고양이의 안전한 볏과 식물들로 우리 주변에서는 캣그라스풀이 있습니다.
보통 실내 환경에서도 고양이를 위해서 캣그라스 하나씩 키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굉장히 쉽게 캣그라스를 키울 수 있는 키트들을 판매하고 있거든요.
이외 식물들 대부분은 사실 고양이랑 그렇게 잘 맞지 않으니까 되도록이면
고양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서 키우시거나 아니면 안 키우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험한 식물들 한번 알이보겠습니다
백합이 있습니다. 백합과의 식물들은 고양이가 먹으면 호흡 곤란이나 전신 마비 등의 증상을
심지어 죽음에 이르기도 합니다. 냄새만 맡아도 심부전을 유발할 수 있고 고양에겐 아주 맹독성이며
구토와 무기력증을 유발 어떤 경우에도 선물 받은 백합을 테이블 위에 장식하시거나
백합이 들어간 꽃다발을 집으로 가져가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들
은방울꽃 역시나 백학과의 선물로 고양에게 맹독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구토와 설사, 복통을 유발하며 심하면 심부전으로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포터스 실내 공기 정화로 굉장히 넓은 잎을 가진 풀이거든요. 역시 고양이에게 맹동을 나타내는 식물에 들어갑니다.
혹시라도 고양이가 씹으면 입 안을 붓게 만들고 또 심한 피부염을 유발하게 하기도 합니다.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들
아이비 줄기 씨앗 모든 부분이 고양에 굉장히 위험합니다.
구토 설사 복통을 유발하며 먹으면 입 안은 심한 염증을 유발합니다.
보통 아파트 베란다의 장식용으로 밖에 치렁치렁 늘어뜨리면서 많이 키우는 식물입니다.
알로에 역시 백화과의 식물이고
특히 알로에 즙에 포함된 알로인이라는 성분이 고양의 체온을 떨어뜨리고 복통과 설사를 유발합니다.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들
튤립 역시 백합과 식물입니다.
특히 튤립의 알뿌리 부분은 고양이 피부에 염증을 유발하며 먹으면 최악에는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다.
키우시는 것도 안 되지만 꽃다발로 받아서 집에 갖고 오시는 것도 자제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나팔꽃 씨앗에 독성 성분이 있습니다. 먹으면 심한 구토와 설사를 유발합니다.
역시 아파트에서 굉장히 많이 키우는 것 중에 하나니까 혹시라도 집안을 키우고 계신다면
치우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물들
포인세티아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 집안 장식용으로 실내에서 많이 키는 식물 중에 하나입니다.
꽃이나 줄기를 먹으면 입안에 심한 통증을 유발하고 피부염과 구토 복통 설사를 유발합니다.
사실 이것 외에도 굉장히 많은 식물들이 고양이에게 굉장히 위험합니다.
우리가 사는 실내 환경은요 고양이와 식물 둘 중 하나만 선택해 키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또 주의할 것 중에 하나는 천연 꽃 추출물이 들어간 샴푸라든가 디퓨저 같은 것들은
사용한 원료에 따라서 고양이 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충분히 알아보시고
사용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