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구매에 대한 기초 정보 (장, 단점)

by 야대호박 2023. 7. 23.

해외구매 형태
해외 직구 장점 및 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즈음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해외를 나가지 못하는 상황 속에

해외 직구가 많이 급증되고 있다는 사실 아시죠? 저는 예전 일본 출장을 정말 자주 많이 다녔었는데,

다닐 때는 몰랐었는데 막상 못 가게 되니깐 필요한 물건이라든지 쇼핑하고 싶은 매장이라든지

그런 게 답답해서 해외 직구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나서 뒤늦게 해외 직구를 시작한 초보 쟁이랍니다.

빨리 코로나가 끝날 것 같지도 않고 해서 잇님들도 한 번쯤 해외 직구에 관심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서

며칠 빠른 해외 직구 방법에 함께 공부했으면 하네요.

해외 직구라는 게 처음에는 언어도 생소하고 가격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까 하고

고민을 하다가 귀찮아서 국내 쇼핑으로 전환하시는 분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해외 직구를 하기 위한

정리부터 하고 나서 해외 직구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해외 직구와 구매대행을 먼저 정리해 보겠습니다

해외 직구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는 방식

즉, 아마존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직접 구매하고 결제해서 배송을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매대행이란?

자가 사용을 목적으로 해외 직구 상품을 대신 구입 후 발송해 주는 형식

예를 들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구매하거나, 자사몰을 통해 구매하는 방식 등

정리되시죠? 그럼 장단점을 알아볼게요.

해외 직구 장점

1, 단기간에 실시간 핫 달을 구매 확인도 가능하지만 품절 여부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2, 현지 화폐 그대로 상품을 구입하니깐 저렴할 수 있다.

3, 배송 현황을 구매한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어서 편리

구매대행 장점

1, 현지 언어를 전혀 몰라도 구매를 대리해 주는 거니깐 한글로 대화할 수 있다

2, 혹시 통관 문제가 발생했다면 대행업자가 처리, 안내를 도와줌

해외 직구 단점

1, 혹시 분실, 파손이 생겼다면 오로시 나의 몫

2, 통관 문제가 발생했다면 오로시 나의 몫

구매대행 단점

1, 대행 수수료가 발생함

2, 해외 배송의 현황을 직접 조회가 안되니 발 동동

3, 혹시 상품이 품절 상태라면 구매대리인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짐

공통점

상품 발송 후 취소가 불가

해외 직구 및 구매대행의 장단점을 알고 나니깐 해외 직구를 할지 구매대행을 해야 할지 선을 잡으셨나요?

개인적인 저의 생각은 언어가 안돼서 질의 답을 원하는 물건이라면, 가격은 비싸지만 귀찮으즘이시라면

구매대행을 하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언어는 힘들지만 해보겠다는 생각이면 실시간 핫 달,

저렴한 가격을 원하신다면 해외 직구를 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도전하는 걸 좋아하지는 않는데 같은 걸 항상 되풀이되는 걸 너무 지루해하는 편이라 항상 11번가,

스토아 팜, 쿠팡 등등해봤으니 해외 직구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어쩜 도전도 될 수 있겠네요 ㅎ

다음 블로그에는 직접 해외 직구 방법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연말 해외에서는 파격적인 세일이 들어가니깐

빨리 다음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